공지사항 > 유학일기 > 생활정보 > 유학생인솔기
2015년 9월14일 가을학기 둘째 날페이지 정보본문어제 상해 입국 첫 날(2015년 9월13일 상해사범대학교 상해입국현장)에 이어 오늘 본과.편입생들은 9시에 입학시험에 참가하고
한국에서 1차편입시험에 합격한 학생들과 어학연수생들은 오전부터 학교등록을 위해 대외한어학원을 찾았습니다. 입구 앞에 쓰여진 등록절차가 보입니다.
준비물로는 입학허가서,학비,보험료,여권사진,여권등이 있습니다.
1. 학생등록
2. 학생정보확인
3. 학비납부
4, 인터뷰
5. 비자/보험료 (이 절차는 유학생센터에서 이뤄집니다) 입구에 들어서자 마자 등록을 하는 학생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네요. 오전이라 그런지 생각보다 훨씬 사람이 많다는... 줄도 한참 서서 기다리는 학생들이 적지 않습니다. 자~ 첫번째 관문입니다. 입학허가서를 보여주면서 본인 이름이 있는지 일단 확인을 합니다. 상해사범대학교 석사연구생 학생들이 봉사활동을 아주 성실하게 잘 해주고 있습니다. 이제 문을 열고 들어간 곳은 학생개인정보확인하는 곳입니다. 여튼 2번째 문을 나와서 이제 3번째 학비지불하는 곳입니다.
어학연수는 1학기 9000원 1년치납부시 400원할인적용 17600원 본과생 1,2학년은 18000원 3,4학년은 19800원입니다 자 ~ 이제 학비도 지불했으니 분반테스트를 봐야겠죠
2층 209호로 올라가라는 안내문이 나오네요 문을 열고 들어가니 7명의 선생님들이 교재를 앞에 놓고 간단한 구술시험을 치르고 있습니다.
나의 수준은 어느정도일까요~ ? 학생증 사진까지 찍었으니 이제 안내받은데로 유학생중심으로 가볼까요~~
이곳에서는 비자점검, 보험료납부,캠퍼스카드발급이 진행되는데요
사실 유학생에게 가장 중요한 비자점검을 좀 눈여겨 봐야겠습니다.
X2로 입국한 학생들은 단수비자(중국을 한번이라도 벗어나면 소멸되는 비자) 150일치를 받고 들어왔으므로 따로 비자연장을 위한 신체검사나 거류증허가신청이 필요가 없습니다.
허나, 관광비자나 X1으로 입국한 학생들은 반드시 신체검사 후 거류허가신청을 해야만 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하루 500원 최대 5000원 벌금에(중국돈입니다 한국돈 아닙니다) 구류(유치장에 갇혀있는 거 아시죠?) 3일~5일정도 살아야 합니다.
꼭 주의하시고 신경써야 할 부분입니다. 풍성한 학교풍경만큼 아름다고 알찬 유학생활이 되시길 바랍니다 ^^
상해사범대학교는 상해유학셍서비스센터에서 아주 가까우니 자주 뵐께요 ^^
수고하셨습니다. ^ 댓글목록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